고려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QUICK MENU
  • 로그인
  • KUPID
  • 사이트맵

센터장 인사말

 

고려대학교는 2008년 9월, 장애학생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장애학생들의 교수학습지원을 위한 통합지원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학생들의 수업편의 및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제도를 마련하였고, 교수·학습과 시설․설비 등의 다양한 영역에 걸쳐 장애학생들에게 물리적·정서적으로 편안함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애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지덕체’ 프로그램, 취업특강, 장애인 친화캠퍼스 프로젝트,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별상담을 통하여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학습보장을 위하여 장애학생 개인의 장애특성과 개별성에 따른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이고 실제적인 지원 계획을 수립하여 장애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가 창의적이고 새로운 도전을 통해 타 대학과 차별화된 특성을 보이며 미래를 만들고 이끌어가는 대학으로 변화·발전하고 있듯이 장애학생지원센터도 ‘장애학생의 자기 주도 학습 지원’, ‘장애학생의 자립을 위한 자기이해 및 정서지원’, ‘장애학생의 대인관계능력 향상’, ‘배려와 선택이 존중받는 의사소통’, ‘장애학생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한 경험의 다양성 제공’, ‘장애학생 친화 캠퍼스 프로젝트를 통한 장애인식개선’ 등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 입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 센터장